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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메디텍 필러 ‘히아필리아’, 중국시장 진출 시동

 

 

차메디텍이 히알루론산 필러 '히아필리아'로 중국시장 진출에 나선다.

 

차메디텍은 '히아필리아'의 중국 임상 3상을 내년 8월까지 완료한 후 2022년 품목허가를 목표로 중국 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(CFDA) 심사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.

 

차메디텍은 작년 말 양쪽 코·입술에 주름이 있는 중국 환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히아필리아 유효성·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 3상에 착수했다. 임상시험은 절강성인민병원을 포함해 4개 기관에서 진행 중이다.

 

중국은 미용에 대한 관심 증가, 베이징·상해 등 주요도시의 소득수준 상승 등으로 필러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. 글로벌 의료시장 분석업체 밀레니엄 리서치 그룹에 따르면 2015년 3억 달러(한화 약 3700억원)였던 중국 필러시장은 매년 15%씩 성장해 2025년 12.9억 달러(한화 약 1조6000억원)까지 확대될 전망이다.

 

히아필리아는 차메디텍이 자체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다. 이 제품은 유럽, 중동 등 15개 국가에 수출해 해외 시장에서 먼저 입지를 다졌다. 제품은 히알루론산의 밀도를 높이고 분자간 거리를 촘촘하게 만들어주는 차메디텍 독자 기술 'LTSR(Low Temperature Stabilization Reaction, 저온 안정화 반응) 공법'이 적용돼 점성, 탄성 및 분해효소에 대한 저항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.

 

김석진 차메디텍 대표는 "중국은 필러 수요대비 공급이 많지 않아 고성장이 기대되는 시장"이라며 "풍부한 해외 경험과 탄탄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'히아필리아'가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"고 말했다.